대형유통사 1:1
구매 및 수출상담회
대형유통사 MD와 수출 전문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
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상담회로,
전담 TF팀이 참가기업의 B2B 성과를 위해
1:1 밀착 소통 서비스를 진행합니다.
대형유통사 1:1 구매 및 수출 상담회 행/사/개/요
-
일 시
2024. 05. 30(목) ~ 31(금), 2일간
-
장 소
킨텍스(KINTEX) 전시장 내 바나나라운지
-
상담규모
대형 유통사 및 수출사 40개사
-
상담목표
MD 80명, 600개 상담세션
-
참가대상
메가쇼 2024 시즌 1
메가쇼 참가기업 중 유통상담 희망기업※ 관련자료
- B2B 참가기업 홈페이지 : BIZ메가쇼
- 참가기업 온라인 바이어북
-
진행 취지
이런 기대효과가 있습니다.
참가기업과 대형유통사와의 만남의 기회 제공
내수 및 수출 신규 판로개척과 사업영역 확장
제품 소싱에 대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한 테스트 마켓
대형유통사 및 구매기관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기회 제공
-
진행 유통사
매 회차 변동될 수 있습니다.
▶ 구매상담회 참여 유통사
▶ 수출상담회 참여 유통사
-
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
매칭은 담당자들이 직접 수기로 진행합니다.
-
전시
4주전메가쇼 조직 내 구매 및 수출 상담회 'TF팀' 조직
TF팀에서 직접 품목별 유통사 MD 섭외 완료
: 희망 유통사가 있다면 담당자에게 요청
-
전시
3주전유통사 MD리스트 ‘확정’
확정된 리스트가 기재된 상담회 신청서를 참가기업에 발송
: 상담을 원하는 유통사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신청
-
전시
2주전MD - 참가기업 1차 ‘매칭’
유통사 관심품목과 기업 제품과의 적합성, 기업의 상담 희망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1차 매칭 진행
: 참가기업의 니즈파악을 위해 TF팀의 밀착 상담 서비스 동시진행
유통사 MD 대상 ‘1차 매칭 리스트 전달’
매칭된 기업과의 상담가능여부 및 추가 상담 희망기업 리스트 피드백, MD 요청을 반영하여 1차 매칭결과보완
-
전시
1주전MD - 참가기업 대상 ‘최종’ 전달
MD요청이 반영된 최종 구매 및 수출 상담회 시간표를 MD와 참가기업에 전달
-
메가쇼
기간 중현장 상담 진행(상담시간 준수)
확정된 시간표에 따라 메가쇼 전시기간 중
※상담진행에 필요한 준비사항 - 제품 샘플 및 소개서
구매 및 수출 상담회 진행
- 기업소개서, 명함
-